나는 2022년 대통령 후보 최재형을 지지한다
세상에는 맑고 따듯한 기운을 가진 사람이 있다. 독일의 메르켈 수상이 그렇고 대한민국의 최재형이 그렇다.
국가나 민족의 명운은 어떤 지도자를 만나느냐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위기의 상황에서는 더 더욱 그렇다.
대한민국과 한반도는 구한말 이래로 아주 중요한 위기의 순간에 서있다.
올바른 지도자의 선택이 국가의 명운을 좌우할 절대절명의 위기의 순간에 서있는 것이다.
현재 대한민국은 1960년대 이후 급속한 경제 성장을 하는 가운데 나타난 분배의 불균형과 같은 여러 문제가 누적되어 국민간의 분열이 그 어느때 보다도 극심한 가운데 있다.
현재 정권을 잡은 이들은 문제의 근본을 해결하려고 하기 보다는 민심을 분열시키고 지역간 계층간의 갈등을 부추겨서 권력을 유지하는데 급급하여 혼란을 가중시키고 있어 나라가 나락으로 떨어지기 일보 직전에 있다.
역사의 온갖 어려움을 극복하고 살아 남은 대한민국의 위대한 국민들은 이제 더 흘릴 눈물도 없고 이제 까지 피땀흘려 쌓아 온 모든것을 허망하게 잃을 수는 없다.
"현대 사회에서 대통령은 임기를 가진 고위직 공무원이다. 군주 국가의 왕이 아니다."
전직 현직 대통령의 계속되는 실패는 대통령직을 무소불위의 자리로 착각을 하고 법과 원칙을 지키지 않고 권력을 남용하는데에서 부터 기인한다.
나는 최재형을 지지한다.
내가 최재형을 지지하는 이유는 그와 그의 가족과 그를 둘러싼 사람들이 권력을 남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확신하기 때문이다.
최재형은 잘 알려진데로 두명의 아이를 입양하여 키웠고 또 소아마비 친구를 고등학교 재학중에 3년간 매일 업고 등하교를 하였다. 이 같은 개인적인 미담은 단순히 아름다운 휴먼 스토리로 끝날것이 아니다. 최재형은 삶 전체를 통하여 사회적인 약자를 어떻게 돌보아야 하는지를 몸소 분명하게 보여주었다. 최재형은 지금 한국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다.
이세상의 문제를 개혁하겠다고 외치는 사람들은 많다. 구호를 내세우기 전에 먼저 그간의 자신의 삶을 국민 앞에 보여주어야 한다. 구호는 누구나 외칠 수 있다. 정말 중요한 것은 실천할 수 있는가 하는 것이다. 실천할 수 있는 인간인가 하는 것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그간 살면서 보여준 발자취를 더듬어 보는 것 보다 더 확실한 것은 없다.
이런점에서 나는 최재형이 이 사회에 산적한 사회적 갈등의 문제를 해결할 적임자라고 생각한다.
최재형은 애초 현실 정치에 참여할 생각은 조금 만치도 없었다. 그가 판사로서 감사원장으로 혼신을 다하여 법과 원칙을 지키며 살아온 삶이 이를 증명한다.
그가 정치판에 충분히 준비할 겨를도 없이 뛰어든 것은 국가를 위기로 부터 구하기 위한 충정으로 부터 비롯되었다고 믿는다.
최재형은 미래에 대한 밝은 청사진을 하나 하나 제시 할 것이고 법과 원칙, 건전한 상식으로 국가를 운영할 것이다.
우리 국민들은 최재형후보를 대통령으로 선출하여 그가 참된 민주주의 가치를 바로 세우고 국민이 부여한 임무를 5년간 수행하고 성공한 대통령으로 국민의 박수를 받으며 떠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
우리에게 최재형과 같이 믿고 본 받을 지도자가 남아 있다는 것은 커다란 축복이다.
우리 국민이 최재형을 대통령으로 선출 한다면 대한민국이 새로운 단계의 선진국가로 도약하는 첫 걸음이 될 것이고 한민족에게는 크나큰 행운과 축복이 될 것이다.
YHK
강직한 인상과 풍모를 갖춘 분이라는 느낌이 확 옵니다. 그런데 그것이 현실 정치에 방해가 될 수 있겠다 싶기도 합니다. 지금 소속당에 1위 주자와의 차별점이 도기도 합니다만. ...
ReplyDelete저도 최재형 대통령 후보자님을 지지합니다! 우리시대에 상식을 다시 세우고 소통할 수 있는 정직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ReplyDelete부정선거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밝히지 않으시면 정권교체의 큰 목적을 이루시기 어려우실겁니다.최후보님의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리지 마십시오.
ReplyDelete반듯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ReplyDelete대통령직에 딱맞는 분이고요.
무소불위의 권력을 휘두를 분이
아니기에 믿음이 갑니다만, 내년 대통령 선거는 정말 이기는 게임을 해야지 섣부른 나서기는
절대로 안됩니다. 개네들 머리 꼭대기에 앉아서 판세를 두루볼 능력이 있어야 될지말지한 절대절명의 선거이기 때문입니다.
최재형 후보님이 제시하는 '정부의 역할론' ' 최저시급'에 대한 문제를 비롯해 여러가지 의미있는 화두는 신선하고 논할 가치가 있습니다. 끝까지 굳건하게 완주하시길 기대합니다. 대한민국에 필요한 목소리입니다.
ReplyDelete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멋진 분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최재형후보가 선진국에 막 들어선 선진 대한민국을 설계할 최적임자인 것 같습니다. 공명정대하면서도 부드럽고 품격이 있어 좋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ReplyDelete훌륭한 분이라고 생각합니다.
ReplyDelete하지만 나름 어떤 정치를 하겠다는 이야기를 먼저 듣고 싶네요.
기존에 잘 못된 많은 부분을 어떻게 개선할지를 듣고싶네요.
저도 지지합니다 이런 분이 대통령 되셔서 우리나라 다시 바로서기를 기도합니다
ReplyDeleteThis comment has been removed by the author.
ReplyDelete최재형 후보는 사회계층간의 갈등으로 갈기 갈기 쪼개져 있는 국민들의 고통을 위로하고 감싸 안아서 하나로 묶을 수 있는 통합적인 대통령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한 우리 국민들이 자랑스러워할 수 있는 대통령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독일의 메르켈처럼 지혜롭고 선한 분이 최고 권력자가 되어야 그 나라가 부강해지고 국민들은 평안과 행복을 선물로 받게 되는 것 같습니다.
ReplyDelete